싱가로유학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Community

공지사항

싱가폴 주요 국제학교 총집결, 2019 SM 싱가폴유학박람회 [2019년 1월 12일]

SingaRo 2018-12-06 00:00:00 조회수 1,902

차원이 다른, 싱가폴 조기유학의 모든 것, SM Fair 2019


- 2019년 1월 12일, 토요일, 10시~5시 (단 하루)

- 서울 강남 삼성동 코엑스 / 3층 컨퍼런스 룸 (남 327호)

-조기유학: 싱가포르 ACS 국제학교, 영국 이튼(ETON), 미국 스탬포드(Stamford) 국제학교, ISS 국제학교, 싱가포르 세인트프란시스(Saint Francis) 사립학교, 말레이시아 미국 래플즈(Raffles) 국제학교

- 대학: SIM, Kaplan, PSB, MDIS, JCU, SP Jain, TMC, 요리스쿨 SHATEC, 디자인/예술 대학 Lassalle, Raffles 


클릭! 국내 최초 연합박람회 'SM Fair in Coex 2019'

특징

- 싱가폴 주요 학교 총집결: 싱가폴 국제학교 및 싱가폴 대학 

- 싱가폴교육전문가의 특별 세미나: 

   * 싱가폴교육전문가 및 싱가폴유학 노트의 김원장

   * 싱가폴대학 입학처 포함 싱가폴 10년 경력, 국내 최고의 싱가폴대학 컨설턴트인 몽선생유학 대표의 몽선생

- 국내 최초, 연합박람회: 싱가포르 조기유학 전문 싱가로유학과 싱가포르 대학 전문 몽선생유학의 환상적 콜라보레이션 박람회

- 파격적인 혜택: 입학금 면제, 장학금 지원, 현지케어 서비스 특별 프로모션


클릭! 국내 최초 연합박람회 'SM Fair in Coex 2019'


싱가폴조기유학 

국내에서 상위 10% 안애 드는 우수한 성적(2등급 후반) 인서울 주요 10개 대학에 입학이 쉽지 않습니다. 이르면 초등학교 5학년(더 이르면 유치원부터)부터 본격적인 대학 입시 경쟁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입시 레이스에서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 이상의 장기적 레이스를 치루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일부 소수 학생만이 인정 받는 대학에 입학을 합니다. 그렇다고 이들 우수 학생들조차 예전처럼 안정된 삶을 보장 받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명문대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공무원시험과 토익 시험에 매달리는 있습니다. 


이르면 초등학교 5~6학년 늦으면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 때 싱가폴로 유학을 간 학생들 중에는 싱가폴 국립대학교, 홍콩대학교 포함 세계 명문대학교에 간 사례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친구들의 공통점은 국내에서 중상위 권 수준의 학업성취도로 인서울 주요 상위 15개 대학(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이 포카 동건홍 정도) 입학은 쉽지 않은 성적이라는 점과 한국의 입시 위주의 교육이 도대체 어떤 의미와 경쟁력을 가지는 지에 대한 회의를 가진 친구들이었습니다. 


중상 수준의 학생들이 아시아 1위 싱가폴 국립대학교를 얼마든지 갈 수 있다는 것은 다수의 싱가폴조기유학을 한 학생들이 보여 주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국내 최초 싱가폴조기유학 전문 유학원과 싱가폴대학 전문 유학원의 연합 박람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싱가폴 대학 

국내 대학 학비가 연간 약 1천만원 정도 합니다. 4년 과정에 약 4천만원 정도 합니다. 입학에서 졸업까지 용돈까지 하면 약 7~8천만원 정도 합니다. 이 정도 비용이면 미국이나 영국은 어렵겠지만 싱가폴 대학에서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싱가폴 사립대학은 경영, 마케팅, 무역, 물류 등의 비즈니스 계열 대학과 엔지니어링, 컴퓨터 중심의 대학, 아트 및 디자인 중심 대학, 요리 중심 대학 등으로 세분화하여 특화하여 발전되어 왔습니다. 현명한 싱가폴 사람들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과 실용적으로 취업 연계성이 좋은 전공을 중심으로 대학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국내 대학 대부분이 경영학을 제공합니다. 특별한 컬러가 없이 여기 저기 대학에서 경영학과 졸업생들이 쏟아져 나오는 현실입니다. 졸업 후에는 레드 오션에서 한정된 질 좋은 일자리를 대상으로 무한 경쟁을 벌여야 합니다. 이러한 무한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그들을 선택하는 회사에서 어떤 인재를 원하는 지를 알아야 하고 어떤 인재가 필요로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경영학을 전공하였다고 하더라도 싱가폴 대학에서 영국이나 호주 미국 등의 이름 있는 대학의 학위를 취득한 후 일자리가 상대적으로 많이 있는 싱가폴의 세계적 다국적 기업에 취업을 하여 경력을 쌓고 영어가 능통하다면 그러한 인재는 많지 않기에 분명 경쟁력이 있습니다. 싱가폴과 동남아시아 그리고 글로벌 기업을 잘 알고 있는 지역 전문가이며 동시에 영어 의사 소통에 막힘이 없는 그런 인재라면 대부분의 국내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서 선호할 것입니다. 


싱가폴 대학은 한국의 많은 유학원을 통해서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같은 핸드폰을 1번 숍에서도 2번 숍에서도 살 수 있듯 싱가폴의 대부분의 대학은 어느 유학원을 통해서도 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유학원은 학생 모집에만 급급하기 입학 이후까지 제대로 관리하고 신경쓰는 유학원이 많지 않습니다. '몽선생유학'이 바로 그런 유학원이며 그렇기에 저희 싱가로유학이 몽선생유학과 제휴하여 '싱가로&몽선생 싱가폴유학 박람회'를 단독 개최하는 이유입니다. 


싱가폴 조기유학의 대명사 '싱가로유학'과 싱가폴대학의 대명사 '몽선생유학'이 함께 하기에 이전에 보지 못한 격이 다른 박람회를 보시게 될 것입니다. 


클릭! 국내 최초 연합박람회 'SM Fair in Coex 2019'


상단으로